국가적 재난발생 대비 2원체제 상황실 구축 등 논의

▲도시가스사 안전관리위원회 위원들이 안전실천 의지를 다지고 있다.
▲도시가스사 안전관리위원회 위원들이 안전실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전국 도시가스사 안전관리 담당 임원들의 협의체인 안전관리위원회가 앞으로는 1년에 한번씩 전국을 수도권, 중부+강원권, 호남권+제주, 영남권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열린다.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송재호)27, 대전 라온컨벤션호텔에서 상반기 전국 도시가스사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회의장에 입장하기 전 발열체크 및 손 소독과 더불어 출입명부에 간단한 인적사항을 기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산도시가스에서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본사 상황관제센터 폐쇄조치 시 SCADA시스템 이중화, 상황근무자 감염 시 인력 배치방안과 더불어 해일, 지진,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해 본사 서버실이 브렉다운 될 경우 서버 이중화 구축계획을 소개했다.

참석자들은 또 1997년부터 안전관리위원회는 구성운영되어 오고 있는데 일부 지방소재 도시가스사의 경우 지역적 거리 등 불편으로 위원회 참석이 저조해 의견수렴이 원활하지 못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이에 따라 전국을 수도권, 중부+강원권, 호남권+제주, 영남권 등 4개 권역으로 나누어 권역별 안전관리위원회를 11회 개최하는 등 소통을 강화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안전관리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손현익 경동도시가스 상무는 도시가스업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업계 전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소비자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도시가스산업의 특성 상 일선 현장에서 안전관리 활동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협조를 요청하고, 코로나19 방역관리에도 철저히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