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메이크(주)의 자사 발행 코인 BPTC(Business Platform Tomato Coin)를 아이오트러스트가 만든 디센트(D’CENT)에 접목시켜 전용 카드지갑을 출시했다.

BPTC(Business Platform Tomato Coin)는 소프트웨어메이크㈜가 개발한 토마토 플랫폼에서 쇼핑, 렌탈, 모바일 상품권, 여행, 통신, 타임어택, VVIP 전용관 등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결제수단이다.

디센트(D’CENT) 카드지갑은 IC칩을 내장한 카드 형태로 NFC통신(근거리무선통신)태깅을 통해 간편하며 눈에 보이지 않는 암호화폐를 손쉽게 관리 할 수 있다.

탑재되어있는 IC칩은 EAL5+ 보안등급의 칩으로 금융권에서도 사용하는 보안인증 레벨을 획득하여 개인키의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며, 스마트폰에 NFC태깅을 하여 쉽게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QR코드로 주소 스캔이 가능하여 개인 지갑 주소 수집의 번거로운 절차를 생략하고 현장에서 바로 에어드롭이 가능하고 디센트 백업카드는 암호화 보안 기술을 통해 원본 카드 지갑의 백업용 지갑을 만들 수 있어 분실위험에 대비할 수 있다.

BPTC 전용 카드지갑은 토마토플랫폼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소프트웨어메이크(주) 관계자는 “암호화폐 생태계내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실생활 코인이라는 장점을 통해 더 다양한 사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암호화폐 개인월렛카드 출시 이후 BPTC전용 카드지갑이 1차 완판이 되어 2차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