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감사장 'LAB Center' 개설 비대면 정착 추진

▲문태룡 한전KPS 상임감사(오른쪽 세번째)와 박정수 경영지원본부장(왼쪽 세번째)이 LAB Center 현판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태룡 한전KPS 상임감사(오른쪽 세번째)와 박정수 경영지원본부장(왼쪽 세번째)이 LAB Center 현판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전KPS는 공기업 최초로 화상감사시스템을 구축하고 60% 안팎인 화상감사 비율을 100%로 높일 예정이다. 한전KPS는 나주본사 6층에 ‘LAB(LAN線 Audit Begins) Center(랜선 감사센터)’를 개설하고 7일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LAB’은 한전KPS가 디지털뉴딜 시대를 선도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비대면 감사업무를 정착하기 위해 만든 시설이다. 전국 59개 사업소 및 12개 해외사업소와 실시간 현장점검이 가능한 다자간 영상통화 환경을 구축했다. 

화상감사를 비롯해 감사자료 온라인 실시간으로 제출, 검증 및 확인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췄다. 

한전KPS는 이번 LAB Center 개설로 ▶상임감사 주재 종합감사(Priming) ▶수감 사업장 상황에 따라 전문인력이 선별적 참여하는 코칭(Coaching) ▶영상통화 어플을 활용한 불시 현장점검(Probing) ▶타사 감사기법 벤치마킹을 위한 화상 교차감사(Crossing) ▶감사종료 회의 및 강평을 위한 클로징(Closing) 등 일련의 랜선 감사 운영체계를 확립했다.

문태룡 상임감사는 “화상감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LAB Center'를 오픈했다”면서 “앞으로 한전KPS는 랜선 감사 운영체계를 통해 모든 감사업무에 비대면 문화를 정착시켜 코로나 극복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