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한국공조엔지니어링(대표 김현효)은 내년 316일 부터 19일 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HVAC&R 냉난방공조전문전시회 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21)에 참가해 미세먼지 제거용 공기조화기, 대용량 공기청정기, 패키지 에어컨을 선보인다.

이 회사는 최근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의 문제 해결을 위해 빌딩, 복합시설, 각종 산업현장 및 교육 시설 등에 미세먼지 제거용 공기조화기 적용을 통해 그 해결책을 제시한다.

공기조화기를 가동하면 외부 공기 유입기에 설치된 검측 센서 장비를 통해 CO2 농도가 낮은 경우 실내 공기 순환이 진행되며, CO2 농도가 높은 경우 외부 공기를 유입하여 공기 순환을 진행하게 된다. 이때 외부의 미세먼지가 내부로 유입되는데, 미세먼지 농도가 설정된 값 이상일 경우 미세먼지 필터가 자동으로 작동하여 외부 공기가 필터를 통해 여과(미세먼저 제거) 후 깨끗한 공기가 공기조화기를 통해 실내로 공급하여 순환하게 된다.

대용량 공기청정기(PuroSlim)는 사무실 등 넓은 실내공간에서의 미세먼지제거가 가능한 제품으로 실내인테리어에 조화로운 디자인으로 항상 청정한 실내환경을 제공한다. 초박형 및 심플한 형상으로 실내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디자인으로서 벽결이형 및 스탠드형의 제품선택으로 다양한 설치가 가능하며 약 43평의 넓은 공간까지 사용가능 하다. 특히 7단계의 필터를 하나의 구성으로 하는 복합필터를 적용하여 미세먼지 제거 및 냄새제거를 위한 활성탄필터가 장착되어있고 병원균제거를 위한 이온필터가 포함되어 실내를 항상 청정한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공기청정기다.

패키지 에어컨( DVM-AHU-S)은 수요자의 다양한 요구사양이 수용 가능한 제품으로, 다양한 상업용 제품군으로 공랭식 실외기 및 칠링 유니트와 호환이 가능하며, 상업/산업용 시장의 틈새를 공략하기에 충분한 제품이다.

고성능 상업용 공랭식 실외기와 칠링 유니트에 연결 냉방/난방이 가능하다. 다양한 설치환경에 맞추어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고, 설치 제약 조건에 따라 배치가 어려운 장소에서도 쉽게 설치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