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 500개사와 매칭으로 높은 만족도

▲산업기술대가 주관한 A-Class 500 취업박람회가 진행 중이다.
▲산업기술대가 주관한 A-Class 500 취업박람회가 진행 중이다.

[이투뉴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는 11일 우수인재를 찾는 유망기업과 구직 대학생 및 지역청년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2020년 A-Class 500 Job Fair’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했다.

산기대는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대학 일자리센터 사업 운영대학이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의 취업과 진로를 고민하는 재학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를 위해 국내외 30개 우량기업이 면접관을 파견해 인재채용과 기업설명을 실시했다.

산기대는 기술력과 성장성을 갖춘 우수 중견·강소기업을 취업우수기업 A-Class 500에 선정하고 2012년부터 이들과 취업박람회를 매년 개최해 구직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취업박람회는 이벤트 위주의 일회성 취업행사와 달리 실제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들 위주로 참여시켜 구인직종과 구직학생 상호 간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높은 매칭 효과를 유도한다. 

특히 올해 개설한 면접정장대여소(SUT FOR YOU)에서는 면접 의상을 행사참여자에게 무상 대여해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내 청년구직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등 구직자들에게 전폭적인 지원에 나섰다.

최진구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는 산기대서 인증한 주요 500개 기업과 사전교육을 실시한 구직자들의 참여로 잡매칭 효과가 상당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워진 취업환경에 희망을 잃지 말고 이번 행사를 경험삼아 많은 청년들이 활짝 웃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