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움 속에서도 변화와 혁신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가길

[이투뉴스] 존경하는 전국 가스인 및 애독자 여러분! 2021년 새해인사를 드립니다. 2020년부터 코로나 바이러스와 함께 무한경쟁 등으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으며 수소 및 반도체 분야 등 일부를 제외한 가스 산업 현장에서는 증가하는 생산원가 등으로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어려움 속에도 우리의 기회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이 요구하는 품질과 신제품을 제공하여 부가가치를 높이는 일이 그 기회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역시장에서도 기술 장벽을 해소하고 비용을 절감하고자 정부에서는 국제기구와의 MRA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가스업계도 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한지 오래되었으며 이제는 국제적인 인정을 받고 부가가치 높은 분야에 진출하고, 이를 요구하는 고객니즈에 따라 KOLAS를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현장 상황과 인력은 아직도 많이 부족합니다. 그럼에도 올해는 심기일전하여 품고계신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가스인 여러분의 건강은 물론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선택하시어 부가가치 높은 일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변화와 혁신이 유일한 길이며 가족 외에는 모두 바꾸라는 말로 혁신에 앞장서 큰 꿈을 이룬 기업도 있으며 정부와 대기업이 아니더라도 언론 홍보를 통한 적절한 대응과 정신무장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우리 가스인 협회도 이 모든 것을 지원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큰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가정과 회사에서도 건강과 화목이, 지속적인 번영이 함께하시길 바라며 새해인사를 드립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