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및 자금지원 등 석재산업 육성·발전 위해 노력 경주

▲김승모 회장.
▲김승모 회장.

[이투뉴스/신년사] 신축년(辛丑年) 새해 인사드립니다.

우리협회는 중국 및 동남아, 중앙아시아, 남미 및 유럽 등 글로벌 국가와 교류하면서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양질의 우수한 석제품과 가공품, 신제품 등 기술공유 및 수출입으로 상생의 글로벌 경영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산림청 주관 ‘석재산업진흥법’ 법률제정 공표와 더불어 석재산업이 지속가능한 ‘산림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디딤돌이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우리협회는 석재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민관(民官)이 협조하여 석재 기술력 향상, 전통석조 육성, 생산성 증대, NCS기반 전문인력 양성, 스마트 공장 선정, 클라우드 기반 석산 ICT 신기술 개발 및 석재산업 자금지원 방안 등을 마련하고 석재산업 육성·발전을 위해 디지털 시대에 맞는 다양한 융합기술을 접목하여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되도록 노력을 경주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국내외 회원사들과 상호협력해 석재를 이용한 첨단신제품 개발과 신소재 제품 생산·판매로 경쟁력을 제고하고 부가가치 향상을 시현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해 지속가능한 석재산업 육성에 혁신적인 노력을 할 계획입니다.

신축년 새해, 회원사에게 정보와 도움을 주는 역량있는 협회로 거듭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석재업계 종사자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 및 사업장 안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석재협회 회장 김승모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