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최우수 선정 및 평가군서 최고점 획득

▲한국중부발전 본사
▲한국중부발전 본사

[이투뉴스]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19일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580여개 중앙행정기관과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공기업) 등의 정보공개 및 운영처리실태 전반을 들여다보는 평가다.

특히 작년 종합평가는 결과를 공기업 경영평가 등에 반영하기 위해 실적기간을 변경해 2019년 평가와 작년 평가를 동시에 하고 그 결과를 국무회의 후 발표했다. 중부발전은 전체 평균점수인 80점을 크게 상회하는 94점을 받아 공공기관 중 최고득점을 획득했다. 2018년 평가부터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는 성과를 올렸다.

앞서 중부발전은 정부 국정과제인 ‘혁신적인 열린 정부 구현’이라는 목표에 발맞추어 신규사업 정보 등 공개가 어려운 정보도 지속적인 공개 재분류로 임원 결재문서 공개율을 높였다. 이와 함께 국민이 궁금해 할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도록 부서간 협업으로 사전정보공표를 정비했다.

중부발전은 대국민 정보공개 청구에 대한 신속한 응대를 위해 부서별 정보공개담당자를 지정해 운영하고 정보공개포털(open.go.kr)과 중부발전 내부시스템의 신속한 연계를 추진하는 등 신속한 대국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형구 사장은 "정보공개제도의 투명한 운영은 우리 회사의 윤리경영 실천의지와 경영정보의 투명성을 대외적으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주요 정책에 감시자로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인만큼 신속한 정보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