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고등학교 옥상 및 주차장 등에 500kW급 설치 협약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오른쪽)이 학교태양광 보급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오른쪽)이 학교태양광 보급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가 배재고등학교와 학교 건물 및 부지를 활용한 태양광발전사업을 추진키로 합의하는 등 학교태양광에 첫발을 내딛었다.

서울에너지공사는 5일 강동구청에서 강동구청(구청장 이정훈) 및 배재고등학교(교장 고진영)와 함께 학교부지를 활용한 태양광발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학교태양광은 배재고등학교 본관 및 강당 지붕, 주차장 부지에 500kW급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공사는 배재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강동구청과 함께 강동구에 있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태양광 보급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2022년 태양의 도시, 서울’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서울에너지공사는 학교태양광 확대를 통해 ‘2050 탄소중립 달성’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및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형 그린뉴딜을 시작하고 있는 시점에서 매우 뜻 깊은 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학교태양광발전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배재고 태양광발전사업은 학교태양광 설치 확대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유휴부지 확보를 통한 학교태양광은 국가 온실가스 감축뿐만 아니라 교육측면에서도 의미가 큰 만큼 더 많은 학교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