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세의 장기화로 집콕(집에 콕 머무른다는 의미의 신조어)이 길어지면서 공간의 중요성에 주목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홈인테리어는 물론 청소와 정리정돈에 대한 관심이 여느 때보다 높아졌는데 기분 전환 및 탈취에 도움을 주는 디퓨저 선물 및 소비도 크게 늘었다.

디퓨저는 다양한 발향성을 지닌 원료를 에탄올 등과 섞어 공간에 비치하면 생활 속 불쾌한 냄새를 제거해주고 새로운 향기를 불어넣어주는 제품군으로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각 가정뿐만 아니라 차량 운전자, 학원 및 사무실 등으로도 그 인기가 널리 퍼지고 있다.

다만 디퓨저추천 제품을 고를 때 발향성은 물론 유해화학물질이 없는지, 탈취까지 가능한 제품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한편, 세종특별자치시 로컬크리에이터 기업인 ㈜루아흐는 약 110여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세종시 조치원의 특산물 복숭아를 이용해 천연디퓨저 및 탈취제 스프레이를 새롭게 선보였다.

㈜루아흐는 천연기능성소재 전문연구기업으로 가정은 물론 학교나 어린이집, 차량 내부 등 다양한 공간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천연디퓨저와 우수한 발향성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를 지속해 왔다. 이번 신제품인 ‘피톤센트 천연 복숭아향 디퓨저 방향제 선물세트’의 경우 국가공인시험기관 분석 결과,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 인증은 물론 알러지성유발물질 26종 모두 불검출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ISO 9001, ISO14001 국제 인증 제품이며 함유금지물질 10종 및 함량제한물질 26종을 함유하지 않았으며,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CMIT, MIT 및 계면활성제, 유해화학물질도 첨가되지 않았다. ‘피톤센트’의 디퓨저&방향탈취제 선물세트 구성 제품인 방향탈취제 스프레이의 경우 국가공인시험기관 분석에서 탈취율 약 99.7%를 검증받았다.

피톤센트 브랜드 관계자는 “신제품인 천연 복숭아 디퓨저 및 방향탈취제 스프레이는 공간 내의 불쾌한 냄새는 제거하고 향긋한 복숭아 향을 소중한 공간 안에 가득 채울 수 있는 제품이다. 자사 기업명에 담긴 의미처럼 모든 분들이 소중히 여기는 공간에 살아있는 기운과 산뜻한 향기를 불어 넣어드리고 싶었다. 오래 머무는 공간인 만큼 친환경 천연 원료를 사용해 발향력이 우수하고 향이 메스껍지 않게 오래 지속돼 어느 곳에서든 편안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디퓨저추천 제품으로 선물세트 및 단품으로도 만나보실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현재 ㈜루아흐의 천연 디퓨저 및 탈취제 브랜드 ‘피톤센트’는 ㈜루아흐 홈페이지 및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단품 및 선물세트 구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