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가스·수소차 우선 보급의 제도·정책 개발에 협력 당부

[이투뉴스] 이투뉴스의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그동안 신뢰성 있는 정보제공과 신속한 보도로 정론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오신 임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세계 각국은 가속화되는 기후위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을 앞다투어 실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우리 정부에서도 기후위기 극복과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을 위해 ‘탄소 중립’을 선언하였습니다.

환경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지금, 우리 협회에서도 변화에 적응하고자 저공해·친환경 자동차 전환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정부에서 ‘중·대형 상용차의 온실가스 및 에너지소비효율 기준’ 마련을 통해 상용차부문에서 천연가스·수소차 보급이 우선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고 정부 구매 보조사업으로 콘크리트믹서트럭의 천연가스 시범보급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천연가스·수소차량 업계에서도 정부 정책의 추진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신규 및 개조 차량의 보급과 관련하여 충전 인프라에 대한 투자와 아울러 수요자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더불어 기존 천연가스 버스 시장의 안정적인 수소 버스로의 전환을 위해 정부 등 관련 기관과의 협력과 지원정책의 개발에도 힘 써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지도 편달 부탁드리며, 이투뉴스의 무궁한 발전과 사회적 기여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