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 선도하는 친환경에너지 공급 힘쓸 것"

▲김중식 사장
▲김중식 사장

[이투뉴스] 창간 14주년을 맞이한 이투뉴스에 진심으로 축하의 마음을 담아 보냅니다.

이투뉴스는 임직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매체환경 속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에너지 전문매체로서 당당히 자리매김했습니다. 이투뉴스는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라는 슬로건 아래 에너지 분야의 독자적이고 심층적인 기사를 발굴하는 한편 여러 포럼과 기획을 통해 ‘오피니언 리더’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업계는 에너지전환을 넘어 이제는 안정적인 신재생에너지 공급과 IoT(사물인터넷), ICT(정보통신기술)를 비롯한 신기술 도입으로 에너지공급뿐만 아니라 소비방식까지 변화하는 시대적 상황에 발맞춰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서울에너지공사는 지속가능하고 깨끗한 에너지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또 행복한 미래에너지 가치를 선도하는 친환경에너지 공기업이 되겠다는 비전도 발표한 바 있습니다.

공사는 안전, 자립, 나눔, 소통을 핵심가치로 삼고 수소를 비롯한 신재생에너지 확대는 물론 환경친화적 에너지공급설비인 서남집단에너지시설 건설, 가상발전소 사업 추진 등으로 국가 탄소저감 정책에 적극 기여하고 있습니다.

우리 공사는 앞으로도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힘쓰겠습니다.

최근 정통언론사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점입니다. 정보의 접근이 쉽고 다양화된 가운데 진실을 왜곡하는 가짜뉴스 또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를 대표하는 에너지 전문매체인 이투뉴스가 이러한 시대에서 더욱 공정하고 진실한 보도로 언론의 사명과 가치를 지켜주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이투뉴스가 에너지업계의 발전을 위하여 견제와 균형을 이루는 동반자임을 의심치 않습니다.

다시 한 번 창간 14주년을 맞은 이투뉴스와 애독자들께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김중식.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