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현장목소리 전달 및 합리적인 대안 제시"

▲조용성 원장
▲조용성 원장

[이투뉴스] 이투뉴스의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투뉴스는 2007년 창간 이래 에너지·환경·산업 분야의 소식과 이슈들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이를 통해 관련 현안들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기획 보도하는 전문 언론으로서 건전한 비판과 합리적인 대안 제시 그리고 미래지향적인 공론 형성에 힘써왔습니다.

현재 기후위기와 코로나 팬데믹은 전 세계에 큰 충격을 주고 있고, 지구 생태계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의 중요성을 깊이 각인시키고 있습니다. 이에 세계 각국은 기후위기의 절박함을 공감하고,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은 청정에너지에 기반한 에너지시스템으로의 전환을 뛰어 넘어 사회, 경제 전반의 구조적 전환을 요구합니다. 탄소중립 이행을 위해서는 에너지시스템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사회 시스템의 혁신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변화를 받아들이고, 지속가능한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개인, 기업, 정부 등에 영향을 미칠 사회 경제적 요소들에 대한 폭 넓은 이해와 정보 공유가 필요합니다. 수많은 이해당사자들의 현장 목소리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전달하고, 새롭고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끊임없이 제공하는 이투뉴스를 기대합니다.

불가능해 보이는 난제들을 풀어 가는데 있어서 그 어느 때 보다도 에너지와 환경 이슈들을 균형감 있게 진단하고 분석해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언론이 필요합니다. 변화와 흐름을 꿰뚫는 정직하고 바른 신문, 이투뉴스의 적극적인 관심과 역할을 기대합니다.

이투뉴스 창간 14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독자들로부터 관심과 사랑을 받는 에너지·환경 분야 최고의 전문언론으로 발전하시길 기원합니다.

에너지경제연구원 원장 조용성.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