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안전특강, 안전가치 챌린지 공모전 발표 등

▲경동도시가스 전임직원이 화상으로 ‘2021 안전결의대회’를 진행하며 무사고·무재해 의지를 다지고 있다.
▲경동도시가스 전임직원이 화상으로 ‘2021 안전결의대회’를 진행하며 무사고·무재해 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경동도시가스(대표 송재호)는 12일 전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2021 안전결의대회’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무사고·무재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안전결의대회는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와 안전지식 함양을 통한 확고한 안전체계 확립을 위해 2003년부터 19년째 이어오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안전결의대회는 우수사원 포상, 온라인 안전특강, 안전가치 챌린지 공모전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안전의 가치를 담다’라는 주제로 사전에 안전가치 챌린지 공모전을 열었다. 부서단위로 안전가치에 대한 마인드, 철학 등에 대해 사진, 영상 등으로 자유롭게 표현한 공모전이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이번 안전결의대회를 통해 전 임직원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윤호 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안전의 가치를 마음속에 새기고  자발적 안전행동을 실천으로 산업재해 및 가스안전 예방에 힘써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경동도시가스는 Action Safety(실천하는 안전), Base Safety(기반이 튼튼한 안전), Check Safety(확인 또 확인하는 안전)를 의미하는 A.B.C Safety  안전방침 아래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통해 무재해 본사 14배수, 양산지사 18배수 달성과 안전관리수준평가 12년 연속 안전관리 최우수기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