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수소산업 발전 및 지역상생 선도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한국교통대 산학협력단 관계자들이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한국교통대 산학협력단 관계자들이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북북부지사(지사장 방효중)는 13일 충청북도의 수소산업 발전과 지역상생을 위해 한국교통대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수소산업 분야의 안전 확보를 통해 충청북도의 수소산업을 육성해 수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뤄졌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수소산업 협업센터 구성 및 소통 플랫폼 확산 ▶수소산업 관련 기술··제도 지원 ▶수소산업 저변 확산 활동 ▶▲수소 및 가스안전 관련 교육 협업 등을 추진한다.

특히 이번 협약은 공사 충북북부지사의 ‘지역혁신 네트워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해당 사업은 지역신산업을 육성하고 신산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해 지역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프로젝트다. 한국교통대 산학협력단 외에도 충주상공회의소, 충주공업고 등 유관기관과 함께 인력양성 및 취업지원 활동을 벌이고 있다.

방효중 충북북부지사장은 “우리 지역의 성장을 위해서는 고부가가치 첨단산업의 발달이 필수”라며, “이번 협약은 지역의 미래전략산업인 수소산업을 안전하게 발전시키고 정착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