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징글·굿즈 디자인 3개부문…총상금 1720만원 수여

▲한난의 공모전 포스터.
▲한난의 공모전 포스터.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은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국민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21 한난 홍보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예년과 달리 공모분야를 확대해 동영상·징글(광고음악)·굿즈 디자인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우선 동영상·징글 부문은 ‘국민과 함께 하는 따뜻한 에너지 공기업’과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 에너지 공기업’ 3개의 대주제로 진행한다. 굿즈 디자인은 ‘한난의 캐릭터와 CI 등을 활용해 따뜻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생활용품 디자인’을 공모한다.

공모전은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3명 이내)으로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kdhccontest.com)를 통해 17일부터 오는 7월 15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응모작은 1차 내·외부 전문가 및 네티즌 심사, 2차 오프라인 종합평가를 거쳐 대상을 비롯한 최우수상, 우수상 등 33점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통해 모두 1720만원 상당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희망하는 수상자에 한해 한난 홍보활동 지원 시 우대하는 한편 공사의 창업기업 지원사업과 연계해 이들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영상, 음악, 디자인 분야에서의 일자리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윤지현 한난 사회가치혁신실장은 “공모전을 통해 집단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의 친환경성을 널리 홍보함은 물론 청년 일자리 창출 등 공사의 사회적 가치 이행의 토대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