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관리시공협회와 장봉도 150여가구 보일러 무상점검

▲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와 열관리시공협회 인천광역시회 관계자들이 인천 섬지역에너지효율화 사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와 열관리시공협회 인천광역시회 관계자들이 인천 섬지역에너지효율화 사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는 열관리시공협회 인천광역시회(회장 김정옥)와 1일부터 이틀동안 인천시 옹진군 북도면 장봉도 150여가구를 대상으로 '2021년 인천 섬지역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실시했다.

옹진군은 지리적 특성상 에너지 관련 서비스를 받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불편함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양 측은 보일러 가동상태 점검, 난방배관 청소, 노후부품 교체 등 찾아가는 에너지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장봉도 내 장애인복지시설 혜림원과 저소득 가구를 방문해 에너지취약 가구의 노후보일러 효율개선을 위해 무상으로 수리를 지원하는 등 재능기부도 이어졌다. 

하경용 본부장은 “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는 2014년부터 에너지유관기관과 협업해 인천 도서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에너지효율 향상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주민 에너지복지 증진은 물론 에너지설비 효율향상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