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6~13일 접수…공약 담은 등록서 접수 후 이사진 투표로 선출

[이투뉴스] 한국가스학회(회장 안형환 한국교통대 교수)가 내년 새로운 14대 집행부를 구성하면서 수석부회장을 후보 등록접수 후 이사진 투표를 통해 선출한다. 그동안 집행부가 추천하고, 형식상 총회에서 의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던 방식을 바꿔 이사진의 총의(總意)를 확인하겠다는 의지다.   

한국가스학회는 금번 차기 수석부회장 선출부터 일정기간 후보자 등록을 받고, 이사진 투표를 통해 다득표 한 후보를 차기 수석부회장으로 선출하는 방식을 도입키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9월 6일부터 13일까지 학회 발전을 위한 공약 등이 담긴 후보 등록서를 접수받고, 이를 이사진에게 공유한 후 투표를 진행하게 된다. 제14대 수석부회장 임기는 2022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2년이다.

학계와 업계 인사가 번갈아가며 회장과 수석부회장직을 맡고, 수석부회장이 차기 회장직을 수행하는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다. 따라서 차기 회장이 그동안 수석부회장직을 수행한 정희용 한국도시가스협회 전무로 정해진 만큼 이번에 후보로 등록하는 차기 수석부회장 군은 학계에 해당한다.

제14대 수석부회장 후보로 등록하려는 회원은 학력사항, 수상내역을 포함한 주요 활동경력, 소견서가 담긴 소정 양식을 가스학회 사무국으로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