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스마트십 기술 및 LNG관련 최신기술 소개

[이투뉴스]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이성근)이 전 세계 주요 선사를 대상으로 친환경·스마트십 기술 및 LNG관련 최신 기술을 소개하는 ‘DSMEWebinar 2021’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전 세계 40여개 선사의 주요 인사들이 실시간 접속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아시아, 유럽, 미주지역 등 각 지역 시간대에 맞춰 모두 3회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스마트십 기술뿐만 아니라 LNG 관련 최신 기술까지 총망라해 Green Technology와 LNG Technology의 두 개 세션으로 나눠 최신기술이 소개됐다. 

이번 행사는 대 선주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기존처럼 선주들과 대면해 기술 세미나를 진행하기가 어려워지면서 비대면 형식의 웨비나를 통해 대우조선해양의 최신 기술력을 선주들에게 최대한 명확하게 전달하겠다는 의도다.

또한 최근 열린 가스텍 일정 직전에 행사를 개최해 가스텍 기간에도 다수의 선주 및 가스 메이저들과 같은 주제로 활발한 논의가 이뤄져 신조 발주 기회가 확대되는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대우조선해양은 대우조선해양의 선박의 에너지효율 등급지수, 탄소 배출 저감기술, 친환경 연료 시스템 개발 현황, 스마트십 시스템, LNG운반선 카고 유지보수, 재액화 시스템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소개했다.

특히 LNG운반선의 핵심 기술들인 화물창, 연료공급장치, 재액화시스템의 다양한 조합에 대한 비용 및 효과를 분석해 최적의 조합을 선사들에게 제안했다. 또 자체 개발한 기술과 설비들을 홍보해 LNG운반선 기술력을 다시 한번 증명하는 기회가 됐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는 당사의 압도적인 기술력을 선주들에게 각인 시켜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하고 “대우조선해양의 최종 목표인 무탄소화 선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