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까지 일반부·학생부로 나눠 신청접수

[이투뉴스] 대구시는 ‘2022년 세계가스총회(WGC 2022)’ 개최에 대한 관심도와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10월 20일부터 11월 1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세계가스총회는 ‘가스 산업의 올림픽’이라고 불리는 에너지 분야 최대 규모의 행사로 내년 5월 23일부터 27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2022 대구 세계가스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개최도시 대구를 적극 홍보하며, 나아가 탄소중립 선언으로 촉발된 친환경 에너지 시대의 지속 가능한 미래 모색에 대해 전 세대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부문은 일반부, 학생부로 나눠 이뤄지며, 주제는 ‘세계가스총회 개최도시 대구’이다. 세계가스총회 개최도시 시민으로서의 자긍심, 총회 대구개최의 의미와 기대효과, 탄소중립 선도도시 대구와 세계가스총회, 로봇도시 대구와 세계가스총회 등 대구와 세계가스총회를 연계해 자유로운 아이디어로 홍보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1인(1팀)당 3편 이내로 출품 가능하며 대구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홍보영상 파일과 함께 이메일(banban2016@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11월에 대구시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총 15명에게 대구광역시 시장상과 총 650만원의 상금(학생부는 상금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2022 대구 세계가스총회’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현모 대구시 세계가스총회지원단장은 “2022 세계가스총회는 코로나19 이후 최초의 대규모 국제행사인 만큼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번 공모전 개최를 통해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해 세계가스총회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개최 취지에 대한 공감대를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