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관련 투자자 및 금융관계자 대상 투자상담

▲새만금개발청 관계자가 한국호텔리조트투자컨퍼런스에서 온라인으로 투자관련 소개를 하고 있다.
▲새만금개발청 관계자가 한국호텔리조트투자컨퍼런스에서 투자관련 소개를 하고 있다.

[이투뉴스]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6회 2021 한국호텔리조트투자컨퍼런스에 참가해 새만금의 핵심 사업을 소개하고 투자를 요청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행사는 국내외 호텔리조트 운영사와 건설사를 비롯해 관련 투자자, 금융관계자 등이 대거 참여하는 국내 호텔리조트 분야 최대 규모 투자유치 행사다. 

이번 행사는 국내 호텔사업 투자현황과 코로나19가 서비스산업과 호텔산업에 미치는 영향 등에 관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으며 1:1 온라인 투자상담도 가졌다.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정부의 강한 추진력을 기반으로 속도를 내고 있는 새만금 관광산업을 견인할 유망한 국내외 호텔리조트 투자자들을 기다리고 있다”라며 적극적인 관심과 투자를 요청했다. 

행사에 참석한 투자자들은 새만금 국제공항·신항·고속도로·철도 등 핵심 기반시설 조성현황과 함께 최근 가시화되고 있는 관광레저용지 개발사업(테마마을·해양레저단지 조성, 관광명소화 사업)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병억 새만금청 관광진흥과장은 “코로나19로 국내외 투자유치 활동에 많은 제약이 따르지만 잠재 투자자들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투자유치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