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 무라벨·투명페트병 소비·배출 인증챌린지
소비 및 배출 인증하면 추첨 통해 상품권·경품 제공

▲슬기로운 소비-배출 챌린지 안내 포스터.
▲슬기로운 소비-배출 챌린지 안내 포스터.

[이투뉴스]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한 ‘슬기로운 플라스틱 소비·배출’ 대국민 챌린지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소비·배출 챌린지는 포장재에 재활용이 용이한 정도에 따라 등급을 차등 부여하는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제도’에 대해 안내하는 한편 ‘투명 페트병 별도 배출’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챌린지 참여는 마트나 가정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무라벨 페트병’ 또는 ‘재활용 최우수’, ‘재활용 우수’ 등급표시 제품을 소비하고, 인증 사진을 정해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남기면 된다.

함께 진행되는 ‘슬기로운 분리배출 생활’ 챌린지는 올바른 배출 방법에 따라 투명페트병을 분리 배출하는 인증사진을 촬영하고, 마찬가지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남기면 된다.

더불어 주변 친구나 지인에게 공유할 수 있으며 챌린지 참여자 중 모두 600명에게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400명) ▶폐페트병 재활용 숄더백(200명)을 준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환경공단 공식 인스타그램(@keco_puru)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이 제품의 설계·생산단계부터 재활용을 고려하도록 하는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제도와 더불어 투명 페트병 별도 배출에 대해 인지하고, 친환경 소비를 나서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