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전화연결 및 길 안내·요소수 재고 파악도 가능

[이투뉴스] 퍼즐벤처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주유소 정보 앱 ‘오일나우’에 ‘요소수 거점 주유소 검색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업데이트 된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정부가 요소수를 우선공급하는 요소수 거점 주유소가 근처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최신 요소수 재고 현황을 파악하는 환경부 재고 링크도 제공한다. 또 요소수를 판매하는 거점 주요소로의 전화연결과 내비게이션 길 안내 기능도 추가했다.

정부는 최근 요소수 수급 부족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100곳의 요소수 거점 주유소에 요소수를 우선공급하고 있다. 또 산업부, 환경부, 국토부 홈페이지를 통해 재고현황을 공개하고 있다. 재고현황은 14시와 18시에 업데이트 된다.

노현우 오일나우 대표는 “기존 고객 중 요소수가 생업에 필요한 화물차 운전자들이 많아 앱 내 커뮤니티를 통해 요소수 판매 주유소 위치가 공유되고 있다”며 “고객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요소수 거점 주유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오일나우는 한국석유공사 오피넷과 콘텐츠 제휴를 통해 전국 1만1000개 주유소의 기름값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3년 간 80만명 이상의 운전자가 사용했으며 재난지원금 사용 주유소, 유류세 인하 반영 주유소 검색 등 운전자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해는 현대자동차 데이터 플랫폼 파트너로 선정돼 차량관리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