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기술개발,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 등 다양한 영역 성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2021 삼천리 혁신 한마당’이 진행되고 있다.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2021 삼천리 혁신 한마당’이 진행되고 있다.

[이투뉴스]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가 26일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2021 삼천리 혁신 한마당’을 개최했다.

삼천리는 매년 혁신에 필요하다면 작은 것도 발굴하고 개선하여 성과를 창출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그룹 전 부서가 자발적으로 주제를 선정한 혁신과제를 수행하여 한 해 동안 진행한 과제 수행 결과를 발표·공유하는 혁신 한마당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장비 및 기술개발, 리스크 관리, 업무효율 증대를 위한 프로세스 구축, 안전한 작업환경 구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과제가 진행됐다. 과제 수행 종료 후에는 전문가 심의 및 현장 방문 등의 사전 검증을 거쳐 우수과제가 선정됐으며, 이날 혁신 한마당에서는 우수과제에 대한 최종 발표와 평가가 이뤄졌다.

지난해 처음 언택트로 이뤄진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한층 심도 있는 발표 과제를 선정하고, 사전에 발표 영상을 제작해 영상의 품질을 높이는 등 비대면 진행 방식의 특성을 최대한 살렸다. 심사위원단은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질의응답과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혁신과제를 면밀하게 평가했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탄소중립과 수소경제가 전 세계적 키워드로 부상하는 대전환의 시기에 창조혁신 마인드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끊임없는 도전과 개혁을 통해 진정한 혁신경영과 ESG 경영을 실현하는 데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