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사후관리 서비스·품질, 친환경 라인업 높은 평가

[이투뉴스] 린나이가 고객 설문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KNPS 조사는 해당 상품을 사용 또는 경험해본 고객이 다른 사람에게 얼마나 추천하고자 하는지 그 의향 정도를 지수화해 결과로 나타낸다. 고객들의 적극적인 추천행위를 통해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미래 가능성을 예측하게 해줌으로써 미래에 대한 전략적 대응을 가능하도록 해준다는데 의미가 크다.

이번 조사에서 린나이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적극적인 추천’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1위에 올랐다. 브랜드를 경험해본 고객의 만족감이 경쟁사에 비해 높았다는 방증이다.

그동안 차별화된 사후관리 서비스와 품질을 제공해온 린나이는 고객 니즈에 맞춰 언제나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보일러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20만원을 지급했던 <온세상으로 갑니다> 프로모션 역시 고객에게 진정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또 최근 환경 이슈에 발맞춰 환경성을 고려한 친환경보일러 및 업계에서 유일한 환경인증 가스레인지 등 환경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친환경 기업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며 다양한 부분에서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린나이 관계자는 “린나이 제품을 경험한 고객이 직접 선정한 상이기에 그 의미가 더 특별하다”고 평가하며 “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고객 중심 사업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