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적 견제자 역할 성실히 수행할 터" 취임사

▲이상로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
▲이상로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

[이투뉴스]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은 이상로 전 인천경찰청장이 24일 제10대 상임감사위원으로 취임했다고 27일 밝혔다. 취임식은 코로나19 비상상황을 고려해 사내 임원과 본사 처·실장 등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 인사를 주고 받은 뒤 이 영상을 직원들과 공유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 상임감사위원은 1964년생으로 공주고와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했다. 1989년 간부후보 37기로 임관해 경찰청 교통안전과장, 충남경찰청 부장,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 대전경찰청장을 거쳐 인천경찰청장을 지냈다.

이 감사는 취임사를 통해 “서부발전 임직원 여러분과 함께 일하게 되어 정말 자랑스럽고, 상임감사라는 막중한 소임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앞으로 경영활동의 적극적 지원자이자 생산적 견제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관리체계 구축과 서부발전 비전 실현을 위한 3대 키워드(안전, 감사행정 고도화, 청렴·반부패) 실천을 당부했다. 그는 "우선 수년간 노력해 온 안전 분야 추진과제가 현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감사역량을 집중해 사람 중심의 안전 경영이 고유문화로 정착되도록 감사시스템을 구축하고, 감사전문성을 강화해 생산적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부발전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해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 서부가족 구성원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