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순회점검 따른 걸음수로 기금 조성

▲부산도시가스 임직원들이 ‘We Walk’를 통해 조성된 기금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부산도시가스 임직원들이 ‘We Walk’를 통해 조성된 기금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이투뉴스] 부산도시가스(대표 구태고)는 28일 ‘가스안전나눔 We Walk’ 활동을 통해 마련된 합동 기금을 부산시 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에 기부했다.

‘We Walk’는 올해 처음으로 부산도시가스와 한국가스안전공사가 부산시 내 가스시설을 점검하고 가스시설 외에도 시민 안전에 위해요소가 되는 도로 위험요소(싱크홀 징후, 맨홀, 보도블록 불량 등)를 발굴하여 행정안전부의 ‘안전신문고’ 접수를 통해 지자체와 연계하여 개선하는 자발적 캠페인이다.

도로 위험요소 제거를 통한 주민 안전 확보, 구성원 건강 증진과 녹색 성장 촉진에 기여할 뿐 아니라, 연말 걸음수 결산을 하며 참여한 구성원의 뜻을 모아 부산도시가스와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합동 기부(400만원)를 진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국청 부산도시가스 본부장은 “가스안전을 넘어 지역사회 동반자로서 가스안전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작지만 우리 구성원의 진심을 담은 기부를 통해 위축된 지역사회 구성원에 따뜻한 바람이 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