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제품⋅서비스 소개…관련기업⋅공공기관에 홍보 안내서 배포

[이투뉴스] 풍력산업협회는 3일 풍력 제조 및 서비스기업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온라인홍보관을 열었다. 풍력협회는 홍보관을 통해 매년 회원사 중 우수한 제품과 기술, 서비스를 가진 기업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풍력협회 유튜브 채널에 개관된 온라인홍보관은 협회 회원사 제품과 서비스를 안내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언제 어디서나 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내 풍력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재생목록을 클릭하면 더욱 손쉽게 원하는 동영상을 찾을 수 있다. 

'2021 온라인홍보관’에는 두산중공업(풍력시스템), 에니텍시스(소형풍력), 거성해운(조선해양플랜트), 조광요턴(기능성 도료), 신라정밀(선회베어링), 케이윈드(외장 검사⋅수리 전문), 씨텍(풍황자원 관측), 하이에너지코리아(소형풍력), DSR(해상풍력 계류 로프) 등 뛰어난 기술과 서비스 품질을 보유한 9개 회원사가 참여했다.

협회는 별도로 홍보관에 참여한 기업들을 위해 홍보안내서 ‘더 윈드파워 컴퍼니’를 제작해 관련기업 및 단체, 공공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정찬수 회장은 홍보관 개관과 관련해 “우리나라는 높은 기술 수준과 합리적인 가격 등 풍력발전에서 아시아 허브로 성장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을 가졌다"며 "온라인홍보관과 홍보 안내서 ‘더 윈드파워 컴퍼니’가 국내 풍력발전 제조와 서비스시장을 개척하는 회원사의 성장에 작은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풍력협회에는 육⋅해상 풍력발전시스템과 각종 부품, 유지보수, 인증, 단지 개발까지 풍력발전 전 분야에 종사하는 국내외 130여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