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 무릅쓰고 생명 구조한 이장연 경위 등 6명 선정

[이투뉴스]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13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해양경찰 영웅 시상식’을 갖고 2021년 해양경찰 영웅 6명에게 상패와 상금 7000만원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S-OIL은 ‘최고 영웅 해양경찰’에 이장연 경위(42세, 포항해양경찰서), ‘영웅 해양경찰’에 유형주 경장(36세, 제주지방해양경찰청 항공단대) 등 5명을 선정하고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최고 영웅 해양경찰에 선정된 이장연 경위는 지난해 2월 경북 경주시 해상 어선전복 사고에서 기상악화 중에도 수색작업을 통해 에어포켓에 있던 선원 1명을 극적으로 살려냈다. 또 6월 포항 앞 해상에서 상선에 화재가 발생하자 현장에 출동해 승선원 24명을 안전하게 구조했다. 9월에는 포항 구항 내 정박어선에 화재가 발생하자 초기에 화재를 진압함으로써 화재확산을 막았다.

류열 S-OIL 사장은 “어려운 해상 상황에도 위험을 무릅쓰고 생명을 구조하는 해양경찰들이야말로 진정한 영웅”이라며 “S-OIL은 앞으로도 해양경찰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S-OIL은 선박구조, 해양오염방지, 불법조업 어선단속 등 최일선 해상에서 우리나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하는 해양경찰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기 위해 2013년부터 해양경찰청과 ‘해경영웅지킴이’ 협약을 맺고 후원을 하고 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