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팬
▲플러그팬

[이투뉴스] 송풍기 제조업체 경진부로아(대표 문재경, 문명호)는 오는 10월 18일부터 10월 21일 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HVAC&R 냉난방공조전문전시회인 'HARFKO 2022, 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에 참가해 플러그팬(BLDC), 양흡(BLDC), S-블레이드 사각송풍기, 에어커튼 등을 선보인다.

플러그팬은 국내 최초 BLDC 모터 채택으로 회전수 제어 기능 및 고효율을 실현했으며. 고정압용 공조기휀 사용에 적합토록 설계됐다. 알루미늄휀을 적용하여 초경량화 및 구조적 강도를 구현하고, 1.5kw/2.2kw/3.0kw 각 용량별 기종을 구축해다. 삼상 320~480V로 사용할 수 있으며, 4~20mA, 0~10V, 0~42HZ, RS485 통신 등 다양한 제어사양이 제공된다.

양흡 BLDC는 산업용 냉각팬, 공기 이송용, 공조기휀, 산업용 급기, 배기 팬, 항온 항습기, 음압기 & 이동형 에어컨을 비롯해 ECO 초절전 A/C 대비 최대 38% 전력소비량이 절감된다.  0.2kw~3kw 각 용량별 기종을 구축했으며, 최소 300RPM부터 최대회전수의 자유로운 조절이 가능하다. 외부 DC 전압, RS485 통신, 무전원 접점 기능으로 원격제어할 수 있다.

S-BLADE 사각송풍기는 기존 시로코 휀과 터보휀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 휀 운전 시 불완전한 상태(서어징 영역)을 최소화 하면서 타사 동급 제품대비 풍량 및 정압이 높고, 소비전력을 최소화 함으로써 송풍기의 효율을 극대화 했다. 소형, 경량화 시켜 취급 및 설치가 간편하고, 외형이 사각구조로 되어 있어서 시공성이 향상됐다.

단상과 삼상으로 구분되고, 송풍기의 최적 운전이 가능한 저진동, 저소음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전동기에서 발생하는 전기적손실, 기계적손실 등을 고려해 구조적 개선과 효율을 극대화 함으로써 운전비용 절감에 주력된 모터이다. 재질 구성에 따라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다.

한편 경진부로아는 Fan & Blower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을 지닌 자부심으로 1983년 설립한 송풍기 전문 회사다. 빠르게 급변하는 시대적 흐름과 이에 부합되는 성능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경영혁신 활동과 R&D를 기반으로 기술력 강화에 회사의 전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고객의 다양한 제품개발 요구에 최고의 품질로 시장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고객의 이익 창출을 실현하고 고객과 함께 동반성장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진부로아는 급변하는 현 시대에 주도적 역할을 위해 ISO9001, ISO14001 품질/환경시스템 통합인증을 획득하였으며, 벤처기업, 비전기업, 이노비즈 기업 선정, 은탑산업훈장 수훈, 국토해양부 장관상 수상, 대통령 표창 등 국내업계 최초로 우수업체로 선정됐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