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발전방향 제시로 도시가스업계와 여정 함께 해주길

[이투뉴스]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을 선도하는 전문지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 오신 이투뉴스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아울러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의 전달과 건전한 비판을 통하여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 에너지 정론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온 이투뉴스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그간 도시가스업계는 국가 산업경쟁력을 높이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가정용에서 출발하여 이제 상업, 산업 부문은 물론, 수송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요처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명실상부한 국민연료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도시가스업계는 전국 2000만 고객에게 안정과 기쁨을 줄 수 있도록 도시가스의 안전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도시가스업계와 우리 협회는 이러한 괄목할 만한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천연가스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산업구조 변화의 대응을 통해 새로운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기 위한 그 어느 때보다 발 빠르게 준비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탄소중립 가교 연료로써의 도시가스의 역할을 강화하고, 수소경제 진입 등 신시장 개척을 통해 우리산업의 미래를 혁신하여 지속가능발전 산업으로 더욱 도약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투뉴스의 창간 15주년을 축하드리며, 에너지 관련 국내외적 이슈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 및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미래의 발전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우리 도시가스업계의 힘찬 도약과 변화하는 산업구조로 가는 기나긴 여정을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