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뉴스 속 에너지산업계에 올바른 보도

▲정우식 태양광산업협회 상근부회장.
▲정우식 태양광산업협회 상근부회장.

[이투뉴스] 이투뉴스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5년간의 이투뉴스의 재생에너지를 비롯한 에너지 산업 전반에 걸친 심층적이고 신속 정확한 보도는 대한민국 에너지산업계 발전의 크나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을 위해 보내주신 귀사의 노고에 깊은 감사 보내드립니다.

2022년은 재생에너지 산업의 도전적인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지난해 탄소중립 시나리오 확정과 NDC 상향 등 장기적으로 대한민국이 가야만 하는 미래와 재생에너지의 역할이 확정되었습니다.

반드시 달성해야만 하는 목표는 설정되었지만, 달려가야 할 길은 여전히 험난합니다. 태양광에 대한 가짜뉴스들은 여전히 범람하고 있고, 가짜뉴스는 태양광에 대한 의심의 시선을 만들어내며, 대한민국의 탄소중립 달성의 크나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15년간의 모습처럼 이투뉴스의 심층, 신속, 정확한 보도 기대하겠습니다. 날카롭고 정확한 보도를 통해 범람하는 가짜뉴스 속에서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계가 가야 할 길, 에너지 전환을 위해 필요한 일들을 밝혀주실 것을 믿어 의심치 않겠습니다.

태양광산업협회도 재생에너지산업계의 발전과 에너지전환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새로운 보급 시장을 확보하고, 산업계의 걸림돌을 제거하며, 대한민국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쉬지 않고 달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창간 15주년 감사드리며, 재생에너지 산업계의 발전을 위해 같이 뛰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