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 사용시설 에너지효율 향상 위해 국민의견 수렴

▲에너지효율 사업 공모전 포스터.
▲에너지효율 사업 공모전 포스터.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이달 23일부터 6월말까지 지역난방 열사용시설에 대한 에너지 절감 및 효율 향상을 위해 국민을 대상으로 ‘에너지효율 향상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최근 국제 에너지 공급망 불안과 급격한 가격 상승 등으로 에너지 수요관리가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에서, 참신하고 효과적인 에너지효율 향상 및 에너지절감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이뤄졌다.

한난은 공모를 통해 신규 에너지효율 향상 사업을 발굴하는 것은 물론 기존 사업에 대해서도 개선에 나서는 등 보다 효과적인 에너지효율 향상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지역난방 고객 열사용시설의 에너지 절감 및 효율 향상 이행수단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최대 100만원의 포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는 23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개인 또는 2인 이상의 팀 단위로 이메일(kdhceers@kdhc.co.kr) 및 우편(한난 분당본사)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난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바라며, 에너지절약에 대한 관심이 보다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