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1-스탠다드에너지 ‘초급속 전기차 충전사업’ 협약 체결

▲구동휘 E1 대표(왼쪽)와 김부기 스탠다드에너지 대표가 ‘ESS 연계 초급속 전기차 충전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장 선도에 대한 협력의지를 다지고 있다.
▲구동휘 E1 대표(왼쪽)와 김부기 스탠다드에너지 대표가 ‘ESS 연계 초급속 전기차 충전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장 선도에 대한 협력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E1이 운용하는 전국 LPG충전소에 ESS(에너지저장장치)와 연계한 전기차 충전인프라가 구축된다. 

E1과 ESS 전문기업 스탠다드에너지는 18일 서울 용산구 E1 본사에서 ‘ESS 연계 초급속 전기차 충전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사에는 구동휘 E1 신성장사업부문 대표이사와 김부기 스탠다드에너지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E1이 보유한 전국 LPG 충전소 인프라와 스탠다드에너지의 차세대 ESS 기술을 활용하여 전기차 충전사업이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E1은 LPG 충전소에 초급속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고, 이를 스탠다드에너지의 바나듐 이온 배터리 기반 ESS와 연계하여 미래차 충전 인프라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바나듐 이온 배터리는 스탠다드에너지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술로 발화 위험이 없을 뿐만 아니라 높은 에너지 효율로 전기차 충전을 위한 전력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LPG 충전소 내 전기차 충전용 ESS로 제격이라는 평가다. 

관련 제도 기반 마련을 위해 스탠다드에너지는 정부 규제 샌드박스를 통한 실증 특례를 추진하고, 이후 E1 LPG 충전소에 ESS를 연계한 초급속 전기차 충전 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다. 일정대로 진행된다면 LPG 충전소에 최초로 ESS 연계 전기차 충전 설비가 들어서게 된다.
 
구동휘 E1 대표는 “전기차 확대에 대응하여 LPG 충전소 등을 활용한 전기차 충전 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등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김부기 스탠다드에너지 대표는 “E1의 LPG 충전소 인프라와 충전소 운영 노하우에 스탠다드에너지의 기술력을 더해 미래차 충전 인프라를 조성하는데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