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등록 내역 기록돼 발전소 동반 사업주와 관리 가능

[이투뉴스] 엔라이튼(대표 이영호)이 모바일 발전소 관리 서비스앱 발전왕에 등록한 태양광발전소 서류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내 발전소 서류함’ 기능을 출시했다.

태양광발전소는 발전사업 허가증 등 사업에 필요한 서류가 다양해 보관과 관리가 까다롭다. 엔라이튼은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발전소 운영 관리에 필요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발전왕서비스를 고도화했다.

내 발전소 서류함은 발전소 별로 다양한 서류를 구분해 관리할 수 있다. 서류 이미지나 파일을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등록하고 내려 받을 수 있으며, 미리보기 기능이 지원돼 등록 서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서류는 폴더별 해당하는 내용을 1건씩 등록하면 된다. 서류 종류는 최대 18건까지 올릴 수 있으며, 서류 당 첨부할 수 있는 최대 용량은 100MB다. 등록 서류의 경우 JPG, PNG 등 대부분의 형태를 지원한다. 누가 언제 서류를 등록하고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 발전소 동반 사업주의 경우 더욱 유용하다. 발전왕에서 열리는 각종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참여 시 등록 서류를 바로 연동할 수 있어 더욱 빠르고 쉬운 참여가 가능하다. 

이영호 엔라이튼 대표는 “ 발전사업자에게 발전소 자산관리 편의를 높이기 위해 내 발전소 서류함 기능을 출시했다”며 “엔라이튼은 앞으로도 태양광발전소 관리에 필요한 여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