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영 위한 체계적·효율적 프로세스 구축 공인

[이투뉴스] 필환경 종합에너지 기업 해양에너지(김형순 대표이사)는 지난 10일 한국가스안전공사 심사를 통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서를 발급받았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주요 국제 표준 중 하나다. 이를 획득한 기업은 환경경영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체제를 갖추며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이뤄나가는 시스템을 확립했음을 인정받은 셈이다. 

이번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통해 해양에너지는 ESG 경영의 중요한 요소인 환경경영을 위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

해양에너지는 2000년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을 시작으로 2013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을 인증 받으며 다양한 국제인증 취득으로 지속가능한 경영체제를 확립했다.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과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 사항을 만족하는지, 지속적으로 유지관리 되는지 국제적으로 공인된 기구에서 평가, 인증을 받아 획득할 수 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은 작업자 안전을 위해 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2018년 제정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재해 예방 및 대응체계를 구축한 회사에 부여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