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연구현황 공유 및 상호 협력방안 모색

▲녹색에너지연구원과 한전에너지신기술연구원 관계자들이 기술교류회에 앞서 화이팅을 하고 있다.
▲녹색에너지연구원과 한전에너지신기술연구원 관계자들이 기술교류회에 앞서 화이팅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은 21일 한전에너지신기술연구원과 기술교류 및 협력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기술교류회는 양 측이 추진해온 에너지신산업 연구개발 분야별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신규사업 발굴 등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너지신기술연구원과 녹색에너지연구원은 ▶MVDC·재생에너지·수소에너지·대용량 ESS 연구현황 및 R&D 추진계획 ▶전남 8.2GW 해상풍력 연계 해상풍력플랫폼 구축 ▶에너지복지 확대 방안 ▶태양·수소에너지 연구방향과 기술·기업지원 추진 방향 등을 주제로 발표를 했다.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전남 에너지신산업 분야 발전을 위해 연구기관 간 융합이 중요하다”며 “이번 기술교류를 기점으로 신규 연구사업 기획, 공동연구 추진에 유기적인 협업이 이뤄져 기술역량이 강화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수만 에너지신기술연구원장은 “MVDC 실증연구 협력을 기반으로 시작된 이번 간담회가 두 연구기관이 연구분야를 공유하고 상호협력 및 공동사업 발굴의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