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판매업연합회, 기업운영 및 정보화 플랫폼 교육

▲차세대CEO 역량 강화 및 정보화 플랫폼 교육을 수료한 LPG판매사업자와 실무책임자들이 LPG판매업의 지속성장을 다짐하고 있다.
▲차세대CEO 역량 강화 및 정보화 플랫폼 교육을 수료한 LPG판매사업자와 실무책임자들이 LPG판매업의 지속성장을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전국 LPG판매사업자 구심체인 한국가스판매업협동조합연합회가 LPG판매사업자에 특화된 차세대CEO 역량 강화에 나섰다. 

한국가스판매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임용)는 지난 16일 시립제천시청소년수련원 소강당에서 LPG판매사업자를 비롯해 지방조합 실무자 및 기타 정보화 플랫폼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업종별 특화 차세대CEO 역량 강화 및 정보화 플랫폼 교육을 진행했다.

중소기업중앙회의 ‘2022년 업종별 특화 차세대CEO 역량강화 교육’ 지원을 통해 이뤄진 이번 교육은 LPG분야에 종사하는 차세대CEO가 전문성을 갖춘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올바른 기업승계와 CEO가 갖춰야 할 역량, 그리고 효율적인 기업 운영을 위한 정보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첫 강의로 위지트에너지의 LPG판매점 ERP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프로그램의 특징 및 현장에서 얻을 수 있는 업무 효율성을 안내했다. 이어 한화손해보험의 보험관리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온라인상에서 손쉽게 보험가입부터 설계까지 완료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에프비솔루션즈 대표가 강사가 나와 기업승계의 기본 개념과 더불어 성공적인 기업승계 방법, 그리고 CEO로써 갖춰야 할 역량에 대해 교육했으며, 연합회가 운영하는 LPG유통시스템을 소개하며 모바일 안전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교육의 실무책임을 맡은 나봉완 한국가스판매업협동조합연합회 전무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LPG산업에 종사하는 판매사업자들도 최신 트렌드 변화에 맞춰 기업운영 방식과 CEO 역량을 갖추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