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O협회, 8월 8∼11일 M&V 전문가 온라인 교육생 모집

[이투뉴스] 미국 EVO의 국내 교육훈련파트너인 ESCO협회는 PMVA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PMVA는 에너지의 성능 측정 및 검증에 대한 표준을 설정, 에너지효율 프로그램의 설계와 구현에 관여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오는 8월 8∼11일 열릴 예정이며, 3일간의 이론교육 종료 후 4일차에 지정된 시험장에서 대면시험을 보는 혼합 형식으로 이뤄진다.

특히 교육은 수준 높은 M&V(검증 및 측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EVO의 외국인 강사를 초빙해 영어로 진행되며, 한국어 번역 교재와 함께 전문통역이 제공된다. 시험은 오픈북으로 이뤄지며, 70%이상 득점해 시험에 합격하면 미국 EVO의 M&V 전문자격인 PMVA를 얻을 수 있다.

M&V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으로 ESCO뿐 아니라 건축, 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하여 활용할 수 있어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PMVA 교육 및 시험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ESCO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를 참고하거나, 협회 사무국(02-2081-2173)에 문의하면 된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