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우수 에너지기술 소개 및 공동연구 발굴 교두보 마련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권기영)은 26일 태국 국가연구위원회(NRCT)와 에너지 기술협력 워크숍을 열었다. NRCT는 태국의 연구자금 지원, 국가 과학연구 데이터 및 지표 관리, 연구 지식정보 확산, 연구혁신 인적자원개발 지원 등을 하는 R&D 펀딩기관이다.

▲권기영 에기평 원장이 태국 국가연구위원회와의 화상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권기영 에기평 원장이 태국 국가연구위원회와의 화상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에기평과 NRCT는 2019년 에너지 기술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이번 워크숍은 8월말 공고하는 태국과의 공동연구 주제발굴을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워크숍에선 양국 전문가들이 바이오에너지 및 에너지효율 향상 분야에 대한 기술개발 현황 및 전략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먼저 양국의 바이오연료 및 바이오매스 기술현황과 협력 방안에 대해 전문가들의 주제발표가 이뤄졌다. 이어 우리나라의 건물 및 산업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한 수요관리 기술현황과 전략 방향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도 가졌다.

권기영 에기평 원장은 “태국은 바이오연료 보급과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에너지효율 향상 기술을 빠르게 도입하고 있다”며 “국내 우수 에너지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진출을 돕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