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 KPC)가 하반기 교육 사회공헌 등 전문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 운영한다. 8월에만 대학생 및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한 역량강화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 

KPC는 현장 및 사례 중심의 재직자 교육 등을 통해 인적자본의 고급화 및 전문화를 도모하고 있다. 연간 15만명 이상의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있는 KPC는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직무 선택에 도움이 되고자 직무탐색을 위한 무료 교육인 ‘KPC 대학생 취업역량 향상 아카데미’를 기획, 8월 첫째 주 운영했다.  

KPC 대학생 취업역량 향상 아카데미는 경영기획·재무·인사·마케팅 등 4개 분야, 각 2일 14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전국 12개 광역시·도 50여개 대학, 180명이 온앤오프 형태 교육에 참여했다. 개별 직무에 대한 이해와 실무 지식과 함께 최근 기업의 중요 화두인 ESG에 대한 소개로 교육 프로그램이 구성되었으며,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인적성 검사를 통한 직무탐색도 지원하여 호응이 높았다.

안완기 KPC 회장은 아카데미 개강식 인사말을 통해 “우리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은 물론 정부부처, 지자체, 기업 연계 등을 통한 취업지원 사업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KPC는 8월 둘째 주까지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실과 함께 다문화가족 청소년을 위한 차별화된 진로교육을 사회공헌활동으로 공동으로 추진한다. 그동안의 진로적성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일자리에 부합하는 인공지능·메타버스, 콘텐츠 크리에이터 직업을 주제로 진행하며, 다문화가족 청소년의 강점인 글로벌 역량을 진로 탐색에 활용하는 방안도 함께 제공된다.

이외에도 다문화 가정·저소득 가구 자녀의 역량진단을 통해 맞춤형 진로 설계·이력서·자기소개서 코칭을 지원하는 청소년 비전캠프 운영, 시각장애인 교육콘텐츠 접근성 제고, 경영애로 사항이 있는 중소기업 대상 컨설팅 제공 등 전문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올해 하반기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65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생산성연구, 지수조사, 자격서비스 등을 통해 생산성 혁신과 산업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