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출시와 함께 26일까지 SNS 이벤트 진행

▲루트에너지 에너지의날 이벤트.
▲루트에너지 에너지의날 이벤트.

[이투뉴스] 루트에너지는 22일 '제19회 에너지의 날'을 기념해 연 12.5%(세전) 펀딩 상품 ‘가평자전거도로 태양광발전소 2호'를 출시한다.

해당 펀드는 7억원 규모를 투자자를 모집하며 일반투자자 1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투자해 최대 35만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투자를 원하는 사람은 루트에너지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가능하다. 

펀딩 상품 출시와 더불어 26일까지 펀딩에 참여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상품을 지급하는 '펀딩하고 선물받자!' SNS이벤트도 진행한다.

펀딩에 참여한 투자자들은 루트에너지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와 함께 '기후 펀딩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기만 하면 자동으로 이벤트 참여가 완료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친환경 물품을 선물한다.

루트에너지는 에너지의 날을 기념해 인스타그램 인기 웹툰 '기후위기인간'과 2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경제 미디어 어피티(UPPITY)와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도 연다.

인스타툰 기후위기인간은 작가의 일상과 지구와의 관계를 감각하는 경험을 다루며 기후재앙 속 평범함을 찾아가야하는 인간의 숙명을 그린 생활툰이다.

콜라보 콘텐츠는 기후위기와 친환경 에너지 투자에 관심은 있지만 방법에 대해 잘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친절한 설명과 안내로 구성돼 있다. 

루트에너지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친환경에너지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고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탄소중립 투자에 나설 수 있도록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