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플랫폼 협력기술 개발사업' 협약

▲2022년 '산학연 플랫폼 협력기술개발사업' 협약식에서 참여기업들이 협약서를 들어 보이며 의지를 다지고 있다.
▲2022년 '산학연 플랫폼 협력기술개발사업' 협약식에서 참여기업들이 협약서를 들어 보이며 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공학대(총장 박건수) 산학협력단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29일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에서 '2022년 산학연 플랫폼 협력기술 개발사업' 협약식 및 킥오프 행사를 가졌다. 

이 사업은 산학협력 거점대학인 한국공학대와 기업 간 기술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연구개발 외에도 중소기업 지원방안 논의, 시제품 제작, 기술컨설팅 등 비연구개발 부문도 지원한다.

정두희 한국공학대 산학협력단장은 "협력기술 개발사업으로 맺어진 기업들과 관계를 다지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참여기업 이정환 덕진 대표는 "이번에 진행되는 연구과제는 친환경, 경량화, 원가절감을 위한 자동차 크래쉬 패드 내장재의 표면경도 및 디자인 자유도 개선"이라며 "자동차 메이커사의 요구사항이 높아 아직 타 기업에서도 적용이 힘든 분야인데 이번 사업을 통해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산학연 플랫폼 협력기술개발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잠재력 있는 중소기업 발굴 및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수도권 대학 중 유일하게 한국공학대교가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2024년까지 36억여원을 지원받는다. 

김동훈 기자 hooni@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