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 운영 및 정책 공감대 형성 위한 시민 참여 추진

[이투뉴스]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은 31일 순천시에서 공모한 ‘순천시 에너지센터 운영 사업’의 위탁운영 기관으로 선정됐다.

에너지센터는 순천시 에너지기본계획 5대 실천 분야와 연계해 순천시민이 만족하는 에너지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에너지 보급사업을 발굴·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설립됐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신재생에너지 홍보전시관 운영 및 체험형 교육 추진을 통해 재생에너지 바로 알리기에 앞장서고, 순천지역 너지 시민 활동가를 육성해 지역주민과 갈등 및 분쟁 해결을 위한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전소 통합분석센터를 운영해 관내 에너지설비를 모니터링하고, 노후된 설비 유지보수를 통해 에너지 생산 및 보급 효율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순천 내 잉여부지를 활용해 에너지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에너지 보급사업 등 지역자원을 추가 발굴해 도시 에너지 모델도 마련한다. 이를 통해 지역기반 에너지 확산 우수사례를 발굴, 속적으로 국비도 확보할 계획이다.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순천시가 생태도시를 선언한지 15주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에 함께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연구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순천시 에너지정책의 지속성을 확보하고 생태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