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참가 가능
신재생에너지 관련 일반상식 및 현황 등으로 구성

▲에너지공단이 진행하는 '도전! 유 퀴즈? 신재생에너지 온 더 KEA' 포스터
▲에너지공단이 진행하는 '도전! 유 퀴즈? 신재생에너지 온 더 KEA' 포스터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15일까지 메타버스를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퀴즈대회 ‘도전! 유 퀴즈? 신재생에너지 온 더 KEA’신청을 접수한다.

이번 퀴즈대회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오해를 바로잡는 정보와 관련 상식 등을 흥미롭게 즐기고 수용성과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를 위해 시공간에 제한이 없는 메타버스 방식으로 퀴즈를 진행한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학생이라면 누구나 에너지공단 홈페이지 퀴즈대회 배너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서에는 예선퀴즈가 포함돼 있으며, 정답자 중 신청접수 순으로 50명이 퀴즈대회 본선에 진출할 수 있다. 

본선은 21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온라인으로 열릴 예정이다. OX퀴즈로 1차전이 진행되며, 1차전을 통과한 참가자가 5명을 초과할 경우 객관식 스피드퀴즈로 2차전을 진행해 최종 우승자 5명을 선발할 방침이다.

퀴즈는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일반적인 상식, 현황 등에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했다. 참가자들에게는 온라인으로 출제범위와 관련된 교재가 미리 제공된다. 신청자 중 2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하며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최종 우승자는 각 순위에 따라 아이패드 에어 등 다양한 상품도 준비됐다.

유휘종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은 “이번 퀴즈대회가 미래세대에게 정확하고 알기 쉬운 신재생에너지 정보를 제공하고,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친밀감과 흥미를 유발해 수용성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