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에너지R&D 수행하는 65개 기업 채용정보 제공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권기영)은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R&D에 참여 중인 전문기업 65개사의 채용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탄소중립 에너지혁신기업관’을 운영한다.

작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온라인 채용관은 지원자가 대폭 확대되는 성과를 보임에 따라 올해에도 일자리포털인 사람인과 협력,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 3개월 간 운영된다.

채용관에는 에너지R&D 참여 등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대기업에서부터 벤처기업까지 65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이들 기업에는 홍보콘텐츠 제작, 사람인 최적 인재검색서비스, 전자채용을 지원하는 One-stop 채용솔루션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에기평은 이러한 채용관을 통해 에너지산업에서 요구하는 우수한 인재와 기업 간 접점을 만들고 있으며, 온라인 채용관에 이어 11월 초‘에너지혁신인재포럼’을 열어 오프라인에서도 접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에너지혁신인재포럼은 매년 다양한 학술 관련 행사와 함께 올해는 에너지 주요기업 채용설명회,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유튜브 제공 등 채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에기평 홈페이지(www.ketep.r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기영 원장은 “에기평은 에너지 신산업·신시장 창출을 위한 기술 개발과 함께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