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산기평·환경산업기술원 등 R&D 관리기관 12곳 참여

▲국가 R&D 사업을 총괄 관리하는 12개 전문기관 대표들이 ESG 경영 실천을 다짐하는 공동선언문을 들어보이고 있다.
▲국가 R&D 사업을 총괄 관리하는 12개 전문기관 대표들이 ESG 경영 실천을 다짐하는 공동선언문을 들어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분야별로 국가 연구개발사업을 관리·운영하는 12개 연구관리 전문기관이 환경과 사회, 사람을 중시하는 ESG 경영가치 확산을 다짐하는 공동 선포식을 23일 가졌다.

ESG 실천 공동선언식에는 에너지기술평가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기상산업기술원, 보건산업진흥원, 산업기술진흥원, 산업기술평가관리원, 연구재단, 임업진흥원, 환경산업기술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함께 했다.

선포식은 연구관리 전문기관 간 ESG 경영가치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에서 출발했다. 이날 연구관리혁신협의회 소속 12개 전문기관장들은 실천 선언문을 낭독하며 ESG 경영 추진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또 국민과 연구자에게 신뢰받는 전문기관으로 발전한다는 공동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할 것을 선언했다.

국가 R&D 전문기관들은 공동 선언문을 통해 ▶환경경영 실천을 통한 지역사회의 환경개선 및 지속가능한 연구개발 환경조성 ▶안전, 동반성장 등 사회적 책임 준수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소통·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