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단체상 등 공모부분 및 포상 자격 등 의결

▲한국가스학회 분과별 이사들이 상정된 안건을 논의하고 있다.
▲한국가스학회 분과별 이사들이 상정된 안건을 논의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학회(회장 정희용 한국도시가스협회 전무)가 올해 주요사업계획 중 하나인 가을 학술대회를 오는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가을 학술대회는 기조연설에 이어 용기배관, 정책, 자원, LPG·산업가스, 천연가스, 도시가스, 안전환경, 수소·신재생, 특수가스 등 일반세션과 함께 특별심포지엄과 특별세션이 진행된다.

한국가스학회는 23일 서울스퀘어에서 올해 제3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올해 가을 학술대회 개최, 학회상 시상계획, 이사 선임, 운영규정 개정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아울러 지난 8월 하계워크숍에서 제기된 가스관련 교재편찬위원회 구성, 학술대회 기술교육 강좌 개설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사회는 올해 가스 학술대회 일정과 장소를 확정하고, 이근원 수석부회장과 김의수 학술부회장을 주축으로 준비위원회를 구성했다. 특히 학술대회인 만큼 논문 모집에 비중을 두고 부문별 의뢰현황을 공유하며 논문 접수를 독려키로 했다.    

학술대회 등록비는 종신회원, 학생회원, 정회원, 학생비회원, 비회원으로 구분해 현장납부와 사전납부를 통해 전년과 동일한 수준의 7만~18만원으로 책정됐다. 비회원으로 등록할 경우 1년 회원자격이 부여된다.

학회상 시상은 전년과 같이 5개 부문에서 포상이 이뤄진다. 한국도시가스협회 회장상(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한국가스공사 가스연구원 원장상 1명, 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연구원 원장상 1명, 한국가스학회 기술상 1명이다. 

신청서 접수는 10월 31일까지로, 신청자격은 유관단체·기관상은 공모일 기준으로 직전 2년간 한국가스학회지에 게재된 논문의 제1 저자 또는 교신저자이며, 한국가스학회 기술상은 가스분야를 업역으로 하는 기업 또는 연구기관 소속 회원이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김민섭 삼성전자 그룹장을 안전환경이사로, 김범수 한국도시가스협회 안전솔루션 실장을 총무이사로 각각 선임했다. 또한 보직변경에 따른 인사로 최성희 한국가스공사 소장을 수소·신재생이사로 선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