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방사선동위원소 제거용 핵심소재를 생산하는 엔에이시(대표 이명석)은 오는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일산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대표 HVAC&R 냉난방공조전문전시회인 'HARFKO 2022, 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 에 참가해 첨착활성탄(Charcoal), 첨착활성탄필터(Charcoal Filter), Iodine Filter 등을 선보인다.

첨착활성탄(Charcoal)은 활성탄에 Triethylenediamine(TEDA)를 교반하여 첨착을 시켜 생산한다. 주로 원자력발전소 공기정화기 계통이나, 원자력연구소, 종합병원 등의 방사성물질 취급시설의 공기조화계통에 사용된다.

첨착활성탄필터(Charcoal Filter)는 첨착활성탄이 들어가 있는 필터다. 공기정화기의 형태가 첨착활성탄을 구성품안에 부어서 쌓는 형태도 있지만 첨착활성탄 필터가 장착되는 형태도 있다. 주로 하는 역할은 원자력연구기관이나 원자력병원 등 방사성 가스들을 취급하는 공기정화기에 장착되어 제거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또 Iodine Filter는 필터의 일종인데 주로 공기시료채취용으로 사용되며, 원자력발전소, 원자력의학원 및 원자력병원등에서 사용하고 있다. 작은 원형필터안에 활성탄이 채워져 있으며, 공기를 흡수해 공기시료를 분석하는 곳에 사용된다.

한편 엔에이시는 방사성동위원소 제거용 핵심소재 개발을 필두로 2005년도에 창립되었으며 핵심소재인 Charcoal과 Charcoal Filter류, 공기정화기를 생산, 공급하고 있는 전문업체이다. 해당 분야에 오랜 기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노력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검증된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