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체험 부스, 나눔장터, 동요대회 등 풍성한 행사

▲‘GS파워와 함께 하는 오정뜰 한마당’ 부대행사로 열린 동요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수상을 기념하는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GS파워와 함께 하는 오정뜰 한마당’ 부대행사로 열린 동요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수상을 기념하는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투뉴스] GS파워(대표 조효제)가 부천 열병합발전소 주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마을축제를 열어 에너지 체험부스 및 나눔장터 등 풍성한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했다.

GS파워는 15일 오정대공원에서 오정종합사회복지관, 우리어울림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오정뜰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를 통해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여했다. 

마을축제에선 자전거를 이용한 바나나주스 만들기, 태양광 자동차 및 풍력발전기 등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에너지체험 부스를 운영해 어린이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머핀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나만의 필통 꾸미기, 비누 만들기, 반려식물 다육아트 등의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 어린이 동요대회와 함께 치어리딩, 댄스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됐다.

GS파워 관계자는 “세대공감 마을축제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문화도 즐기고 소통과 화합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에서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요구와 희망을 반영한 메세나 사회공헌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